자주 묻는 질문
문의하기[에이전시] 광고주에게 실시간으로 성과를 보여주고 싶어요.
- 광고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광고주에게 워크스페이스 “읽기 전용” 멤버로 초대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해 보세요.
팀 단위로 광고를 관리하고 싶어요.
- 광고 관리 및 운영을 팀 단위로 효율적인 관리를 하고 싶다면, 애드몽에서 지원하는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 멤버를 초대하고 권한을 부여하여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워크스페이스 설정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대시보드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대시보드 형태 6가지가 있으며, 브랜드 별 목표에 맞춰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대시보드 세팅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캠페인 세팅 방법이 궁금해요.
- 광고하고자 하는 채널과 URL을 선택하여 캠페인을 생성하고 광고 소재 등록, 타겟 설정, 일정 및 예산 설정이 가능합니다.
-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캠페인 세팅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크레딧 충전이 궁금해요.
- 크레딧은 카드결제, 무통장입금 2가지 방법이 있으며, 무통장입금 시 1% 추가 크레딧 지급 혜택이 있습니다.
- 맞춤 대행 플랜의 경우 광고 집행 금액 - 대행수수료 10% ~ 20%를 차감된 금액이 지급처리 됩니다.
Ex) 1,000,000원 - (대행수수료 10%~20% (100,000원 ~ 200,000원) = 900,000원 ~ 800,000원
-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크레딧 결제 방법이 궁금해요.를 참고해 주세요.
CPC, CPM, CPA 과금 방식에 대해 궁금해요.
- CPC는 클릭당 비용으로, 집행하는 광고의 링크를 클릭했을 때 발생합니다.
- CPM은 1,000회 조회수 당 비용으로, 집행 광고가 1,000회 노출됐을 때 발생합니다.
- CPA는 전환당비용으로, 광고에 노출된 사용자가 집행하는 광고 사이트에 방문하여 광고주님께서 설정한 전환 행동(구매하기, 회원가입 등)을 했을 때 발생합니다.
-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캠페인 목표에 따른 성과 지표를 참고해 주세요.
실시간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 구글, 인스타그램 등 각 매체에서 운영하는 광고 캠페인을 애드몽 대시보드를 통해 한 페이지에서 인사이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대시보드 솔루션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연동 가능한 채널에는 무엇이 있나요?
현재 연동 가능한 채널은 아래와 같으며, 추가로 연동을 원하시는 채널이 있다면 담당 컨설턴트와 논의하여 추가 개발도 지원 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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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소재 가이드
검토 과정은 광고를 수정할 때마다 다시 시작됩니다. 이미 집행된 광고는 시작일을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집행 요청 이후 해당 캠페인에 소재를 자유롭게 추가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목적 (트래픽 증대 / 브랜딩)
추천 업종 (쇼핑몰 / 뷰티 / 레저 / 음식 / 온라인 교육 등)
이미지 권장 사양 ·권장 사이즈: 1080 * 1080픽셀
·최소 사이즈: 90 * 90 픽셀
·최대 사이즈: 2000 * 2000 픽셀
·파일 형식: JPG, JPEG, PNG, BMP
·파일 크기: 30MB 이내
·네이버 파워링크은 집행이후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집행 요청 이후 해당 캠페인에 소재를 자유롭게 추가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목적 (트래픽 증대 / 브랜딩)
추천 업종 (쇼핑몰 / 뷰티 / 레저 / 음식 / 온라인 교육 등)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채널은 집행 이후 소재 내용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 타겟/일정 및 예산만 수정 가능합니다.
* 한 캠페인당 최대 5개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생성을 원하시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해주세요.
이미지 권장 사양 ·권장 사이즈: 1080 * 1080픽셀
·최소 사이즈: 500 * 500픽셀
·파일 형식: JPEG, PNG
·파일 크기: 30MB 이내
동영상/슬라이드쇼 권장 사양
·권장 길이: 최대 15초
·최대 길이: 60분
·화면 비율: 세로방향 (4:5)
·소리: 사용(캡션 포함)
·파일형식: .mp4, .mov
·해상도 최소 너비: 600픽셀
·파일 크기: 최대 200메가바이트
·유튜브 광고 영상은 연결된 유튜브 채널의 영상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른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광고하고 싶으시면 광고 박스 속 채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다른 채널을 선택하시거나, 데이터 연결 페이지에서 새로운 채널을 연결해 주세요.
·한 캠페인당 1개의 유튜브 광고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유튜브 광고 생성을 원하시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해 주세요.
여러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집행 요청 이후 해당 캠페인에 소재를 자유롭게 추가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목적 (트래픽 증대 / 브랜딩)
추천 업종 (쇼핑몰 / 음식 / 부동산 / 온라인 교육 등)
* 카카오 검색 채널은 집행 이후 소재 내용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 타겟/일정 및 예산만 수정 가능합니다.
* 한 캠페인당 최대 3개의 카카오 검색 광고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카카오 검색 광고 생성을 원하시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사양 ·사이즈: 300 * 300 픽셀
·파일 형식: JPG, JPEG, PNG
·파일 크기: 200KB 이하
홍보 이미지 사양 ·사이즈: 1200 * 600 픽셀
·파일 형식: JPG, JPEG, PNG
·파일 크기: 400KB 이하
여러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집행 요청 이후 해당 캠페인에 소재를 자유롭게 추가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목적 (트래픽 증대 / 브랜딩)
추천 업종 ( 쇼핑몰 / 뷰티 / 여행 및 숙박 등 )
* 한 캠페인당 최대 5개의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을 원하시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사양 ·사이즈: 300 * 300 픽셀
·파일 형식: JPG, JPEG, PNG
·파일 크기: 200KB 이하
홍보 이미지 사양 ·사이즈: 1200 * 600 픽셀
·파일 형식: JPG, JPEG, PNG
·파일 크기: 400KB 이하
여러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집행 요청 이후 해당 캠페인에 소재를 자유롭게 추가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목적 (트래픽 증대 / 브랜딩)
추천 업종 ( 온라인 교육 / 여행 및 관광 / 소매 및 전자상거래 등 )
* 한 캠페인당 최대 3개의 구글 검색 광고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을 원하시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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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사이즈 : 600 x 314(1.91:1)
·최소 사이즈 : 300 x 3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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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사이즈 : 128 x 128(1:1)
·최소 사이즈 : 512 x 128(4:1)
여러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집행 요청 이후 해당 캠페인에 소재를 자유롭게 추가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목적 (트래픽 증대 / 브랜딩)
추천 업종 ( 온라인 교육 / 여행 및 관광 / 소매 및 전자상거래 등 )
* 한 캠페인당 최대 3개의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을 원하시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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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소재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집행 요청 이후 해당 캠페인에 소재를 자유롭게 추가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목적 (앱 다운로드 수 증가)
추천 업종 ( 일반 앱 / 게임 앱 등 )
* 구글 앱 설치 채널은 집행 이후 소재 내용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 타겟/일정 및 예산만 수정 가능합니다.
* 한 캠페인당 최대 1개의 구글 앱 설치 광고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구글 앱 설치 광고 생성을 원하시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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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사이즈 : 600 x 314(1.91:1)
·최소 사이즈 : 300 x 3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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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사이즈 : 128 x 128(1:1)
·최소 사이즈 : 512 x 128(4:1)
• 담배, 주류를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사이트 (주류 업종은 ☞주류 업종별가이드 기준에 부합할 경우에 한해 광고 집행 가능)
• 성인 관련 서비스(성인방송, 성인커뮤니티, 성인용품 등)
• 출장마사지, 유흥업소
• 불법 복제 프로그램, 학위논문 작성대행, 불법 유통 등 위법/부적절한 콘텐츠.
• 도박, 카지노, 경마, 복권과 같은 사행산업
• 투자금 지급과 같은 유사수신행위
• 일방적으로 주장, 반대, 설명하는 내용
• 종교단체, 종교활동 홍보, 특정 종교 정보, 포교활동을 하는 업체
• 사회적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 또는 분쟁 가능성이 있는 사건과 관련있는 서비스, 제품
•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서비스 및 제품
• 미팅, 채팅, 만남주선 혹은 이와 유사한 서비스
• 카드깡, 휴대폰깡 등 불법 할인 대출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 인터넷 판매 및 유통이 불가한 상품, 수입이 불가한 상품을 취급하는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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